취업/PHP

[php] 쿠키값은 도메인도 중요하다.

카슈밀 2021. 11. 18. 18:19
반응형

다음 페이지 쿠키

비교를 위해서 다른 사이트의 쿠키 값을 가져왔다.

보기만해도 도메인이 다르지 않는가.

이런 문제로 인해서 동일한 이름의 쿠키이더라도 생성 방식이 다르면 도메인을 다르므로 쿠키가 덮어쓰기가

안되고 중복되는 문제가 발생한다.

쿠키값을 읽는 부분인데, 이를 수정했으나 다음날 이상이 있다고 하길래 뭔가 했더니 고쳤던 부분이 다른 test컴에선 남아 있어 그런 문제였다.

 

보통 여러명이 코딩하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인데,

통일된 쿠키값을 만드는 게 중요하다.

필요할때마다 쿠키 값을 만들 필요가 있어 인터넷에서 구한 setcookie 코드를 사용하는데,

이번에 경우 쿠키값을 만드는 모듈을 다르게 생긴 문제가 있었다.

쿠키를 만드는데, 모듈을 다르게 쓰니 생성된 도메인이 달라 쿠키를 동일한 명으로 2개를 만드는 경우가 발생하였다.

그로인해서 프로그램이 동일한 이름이 2개이니 오류를 발생하길래 왜 그런것인가 헤맸는데,

알고보니 도메인문제로 인한 부분이었다.

그렇기에 간혹 정상작동되는 컴퓨터가 있었고, 안되는 컴퓨터가 있었는데, 다행히 내가 쓰는 것이 안되는 컴퓨터였다.

그로 인해서 발견할 수 있었다.

 

cookie값을 만들때 도메인도 설정하는 게 있으면 그것으로 통일하자.

안그러는 바람에 발생한 문제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