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PHP

[php] empty 함수

카슈밀 2022. 8. 30. 11:29
반응형

$var가 비어있는지 검사하고, 비어있다면 TRUE, 비어있지 않다면 FALSE를 반환합니다.

다음을 비어있는 것으로 판단합니다.

  • "" (빈 문자열)
  • 0 (정수 0)
  • "0" (문자열 0)
  • NULL
  • FALSE
  • array() (빈 배열)
  • var $var; (클래스 안에서 값 없이 선언된 변수)
echo empty($var);

 

이걸 갑자기 왜 적느냐...

기본 db값에서 디폴트 값이 "0"인 부분이 있는데, 해당 부분때문에 버그나는 부분이 있었다.

왜 안되나? 하고 있다가 다른 것들은 0이 아니라서 문제가 없는데, 신규 계정에서 0이다보니 해당 버그가 출현하고 있었다.

그래서 숫자 변경했더니 문제가 사라지길래 무엇이 문제인가? 하고 찾아보니 empty가 범인...

https://winplz.tistory.com/entry/isset-empty-isnull-unset-%ED%95%A8%EC%88%98

 

[php]isset, empty, is_null, unset 함수

1. isset : 변수에 값이 존재하고, NULL 이 아닌지를 확인.  변수가 존재하고 NULL 이 아닌 값을 가지고 있으면 TRUE를 리턴합니다.  그 외에는 FALSE를 리턴합니다. - bool isset() 2. empty : 변수 비어있는..

winplz.tistory.com

 

728x90